아무거나 부탁해
2025년 건강한 삶을 위한 루틴 만들기 2일차
앵그리비버
2025. 1. 15. 09: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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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침 영하 6도… 벌서 나약해진다.
하지만 해본다. ㅎㅎ
1. 매일 아침 “바다“와 산책 후 출근
2. 출근할 때 마을버스 안 타고 걷기
- 출근: 집에서 역으로 10분 + 역에서 회사까지 10분
- 퇴근: 회사에서 역으로 10분 + 역에서 집까지 10분
(오… 벌써 40분이나 걸을 수 있구먼!)
3. GTX 기다리면서 책 한 장이라도 읽기
(GTX는 배차 간격이… 쿨럭…)
오늘은 바다가 유치원 가는 날이라 1번은 자동 실패 ㅠ
그러나 2번, 3번은 성공.
오늘 이 티셔츠 입고 갔으니까 예전 사진 업로드 ㅎㅎ
갔다 오면 개피곤 할 듯 ㅎㅎ
오늘의 책은 며칠 전에 회사 동료가 자리 옮기면서 준 “훅”
과연 일상을 사로잡는 제품의 비밀이 있는지 확인해 본다.
훅, 제품이 습관이 되는 과정 4단계
습관: 상황 신호로 유발되는 자동적인 행동
내부 트리거(internal trigger): 외부에서 따로 유도하지 않아도 사용자들이 제발로 찾게 만드는 무언가
(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)
각 장의 마지막에 중요한 요점들을 정리했다. 그 내용을 잘 살 펴보고 필요한 것을 공책에 기록하거나 SNS에 공유한다면 각자 읽은 내용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되돌아보고 보완하는 데 많은 도 움이 될 것이다.
습관을 만들어내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각 장 의 뒤에 나오는 '지금 해야 할 일'이 다음 단계로 가는 데 유익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.
- 습관은 의식적인 사고가 거의 혹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에서 하게 되는 행동이다.
- 접근성, 데이터, 속도가 사용자 습관을 만드는 일을 보다 쉽 게 한다.
- 사용자 습관을 만드는 일에 성공한 기업은 엄청난 경쟁 우 위성을 확보한다.
- 훅 모델은 사용자의 문제와 해결책을 자주 연결시켜 하나의 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하는 프로세스다.
- 훅 모델은 '트리거, 행동, '가변적 보상', '투자'라는 4단계로 이루어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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